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비대면 채널에서만 제공해오던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19일(오픈뱅킹), 20일(마이데이터)부터 전 영업점에서 대면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오픈뱅킹 대면 서비스’는 영업점 창구에서 타행 계좌 조회 및 이체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영업점을 한 번만 방문하면 타행 계좌의 잔액·거래내역 조회는 물론 타행 계좌에서 광주은행 계좌로의 이체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마이데이터 대면 서비스’는 영업점에서 마이데이터 가입, 자산 연결, 데이터 조회 등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금융·보험·통신 등 여러 기관에 분산된 개인 정보를 영업점에서 통합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담과 금융상품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
광주은행은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이 복잡한 금융 정보를 보다 쉽게 정리·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특히 디지털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영업점에서 안전하게 마이데이터와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금융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서비스는 정보보호 및 내부통제 기준을 충실히 준수해 안전하게 제공된다.
변미경 광주은행 디지털본부 부행장은 “이번 대면 서비스 확대는 고객이 원하는 채널에서 금융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디지털 혁신의 성과”라며 “디지털 접근성이 낮은 고객도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