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에 마련된 성공리마을 부스에서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성공리마을 제공
'2025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에 마련된 성공리마을 부스에서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성공리마을 제공

온체인 금융 시스템 'MOVA USD1 SWAP'이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막한 '2025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GIE 2025)'에 참가했다.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MOVA USD1 SWAP'을 운영하는 성공리마을은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관련 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GIE 2025'는 (사)대한인플루언서협회, (사)한국소공인협회 등이 공동 주최하고 인천광역시,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3천여 명과 20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전시장에는 라이브커머스존, 뷰티·패션·라이프·식품존, 해외 특화존 등이 운영됐다.

성공리마을은 이번 행사에서 'USD1' 스테이블 코인을 중심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상하 성공리마을 사업단장은 "세계 경제는 이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시장으로 이동했다"며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스테이블 코인'이 급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단장은 "지금까지 중국계 USDT가 시장을 장악했다면, 이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트럼프 재단에서 새로운 스테이블 코인 'USD1'을 발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미 의회의 관련 법률안 통과로 USD1 확산에 속도가 붙고 있다"며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이 USD1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성공리마을은 이번 엑스포에서 ㈜아우라원, Authorized BTS Coffee Seller, 바이오인터내셔널(보닉스 화장품) 등 3개 협력사와 공동으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