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편의성 대폭 강화

광양제철소 직원들이 경영지원 GPT를 활용해 인사제도 관련 포스터를 제작하고 있다/사진=광양제철소 제공
광양제철소 직원들이 경영지원 GPT를 활용해 인사제도 관련 포스터를 제작하고 있다/사진=광양제철소 제공

포스코가 사내 경영지원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임직원들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AI 서비스인 ‘경영지원 GPT’를 전면 오픈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경영지원 GPT는 기존의 인사노무 GPT의 기능과 범위를 획기적으로 확장해 ▲인사 ▲노무 ▲행정 ▲법무 등 경영지원 전반에 대한 문의에 통합적으로 답변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시스템이 인사와 노무 등 제도 중심의 제한적 영역에 머물렀던 반면 새롭게 도입된 경영지원 GPT는 광양제철소와 포항제철소의 다양한 경영지원 업무들에 대한 사례를 학습해 임직원들이 실질적으로 궁금해하는 문의에 즉각적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경영지원 GPT는 단순 문의 응답의 기능을 넘어 휴가신청 등 일부 업무를 실제로 실행할 수 있도록 업무시스템과 연동된 AI 에이전트로 발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연차휴가 사용, 교육 근태 신청 등의 기능은 GPT가 대신 수행하도록 지시할 수 있으며 향후 순차적으로 활용 빈도에 따라 사내 시스템과 GPT를 연동해 그 기능을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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