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난방공사는 국민 기부 마라톤 '2025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를 다음 달 13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국제구호개발 NGO굿피플이 주최하는 마라톤 대회로 한난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라는 대회명은 '대회에 참가한 국민 모두가 에너지 효율 향상과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는 영웅'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한난은 2023년 부터 대회 참가비 약 2.8억원 전액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고효율 가전 기기 구매 등에 사용해 왔다.

특히, '에너지 효율 및 절약 인식 제고'라는 대회 취지를 적극 알리기 위해 한난 임직원 공모 선정작인 '스위치 OFF! 지구건강 ON!을 대회 슬로건으로 활용한다.

이번 대회에는 에너지 효율을 주제로 다양한 참여형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인기 가수 축하 공연 등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해 참가자 모두가 즐기는 흥겨운 축제의 장을 마련하는 한편 응급 이송단 및 안전 요원 배치, 의료 부스 운영 등을 통해 참가자 안전사고도 철저히 예방할 계획이다.

정용기 사장은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 라는 브랜드 슬로건의 가치 이행을 위해 에너지 복지를 선도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