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주공장·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 등 6개사 신규 참여

/ 사진 = 안전보건공단 전북지역본부 제공.
/ 사진 = 안전보건공단 전북지역본부 제공.

전북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은 26일 전주 왕의지밀에서 2024년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에는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안전보건공단 전북지역본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 총 32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정기회의는 황정호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장, 유명순 안전보건공단 전북지역본부장을 비롯한 추진단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는 올해 1분기 추진단 활동 결과 공유와 상반기 ‘안전, 절대지켜!’ 캠페인 및 ‘산업안전 대진단’ 홍보 방안 등의 논의를 시작으로 신규 참여기관(도로교통공단 전북지부,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 TBN전북교통방송, 전북대학교,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정읍지역 안전관리자협의회 등 6개사) 소개 및 향후 활동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추진단장인 황정호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장은 “올해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이 확대·운영되는 만큼 폭넓은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명순 안전보건공단 전북지역본부장은 “우리 추진단은 전북지역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릴레이 기획보도’, ‘마이 세이프티 룰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며 “추진단뿐 아니라 전북도민들의 관심과 응원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