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출범식 및 1분기 정례회의 개최

/ 사진 = 안전보건공단 전남지역본부 제공.
/ 사진 = 안전보건공단 전남지역본부 제공.

고용노동부 목포지청(지청장 박철준)과 안전보건공단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송환)는 21일 전남서부 지역 안전문화 실천을 위한 안전문화 추진단 2024년도 출범식과 1분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추진단에는 해양수산부 목포지방해양수산청, 목포상공회의소, 무안 등 군청, 현대삼호중공업㈜, 대한조선㈜ 등 지역 내 대표 민관이 추가되는 등 32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이날 추진단은 안전문화 실천 ‘안전이 일상에 스며든다’는 의미의 ‘안(安)며 들기’ 퍼포먼스 진행 등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을 실천해 나가기로 다짐하는 한편 올해 활동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향후 추진단은 민간 협업과 지역 특성에 맞는 안전문화 실천 운동 강화로 산업안전 대진단 참여 유도와 산업현장의 안전문화 관행 조성 및 사회 전반에 안전문화가 스며들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박철준 고용노동부 목포지청장은 “사회 전반에 안전문화가 확산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안전보건 주체의 참여와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올해는 안전이 사회구성원 모두의 생활 속에 깊숙히 스며들도록 하는 것에 주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출범한 추진단은 안전문화 결의대회와 릴레이 캠페인, 안전문화 공모전 등 다양한 안전문화 실천 운동을 통해 산업현장과 지역사회의 안전의식 고취에 기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