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서울인천지역본부 신축 현장 안전다짐을 외치고 있는 비상임이사진과 참가자들/한전KDN 제공
한전KDN 서울인천지역본부 신축 현장 안전다짐을 외치고 있는 비상임이사진과 참가자들/한전KDN 제공

한전KDN(사장 김장현)의 비상임이사진이 19일 서울 소재의 서울인천지역본부 신사옥 공사현장을 찾아 해빙기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현장 안전점검은 한전KDN 비상임이사진이 사옥 신축 공사현장을 직접 찾아 직원 소통 및 사업 이해도 제고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겨울철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발생 위험이 커지는 건설 현장의 토사 붕괴 등에 대해 비상임이사들은 사옥 신축 주요 공정 안전관리계획 이행 사항을 철저하게 점검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또 사옥 신축 현장을 관리.감독하는 실무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안전 현장 유지에 필요한 사항들을 청취하고 사업소 업무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들으며 한전KDN 사업에 대한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정수옥 한전KDN 기획관리본부장 등이 참석한 현장 안전점검의 주요 내용은 ▲장비이동 및 지반 안전상태 ▲장비 전도 방지 장치 설치여부 ▲작업자 개인 보호구(안전모, 작업복 등) 착용 상태 ▲화재 발생 가능 작업시 소화기 배치여부 등이다.

이날 안전점검에 참여한 비상임이사진은 “해빙기에는 특히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안전 사각지대 등에 관심을 기울여 작업자의 안전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주길 바란다”며 “에너지ICT 전문기업으로써 전력산업의 근간을 지키는 업무 내용을 들으면서 자부심을 갖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