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텍과 전남교육청은 미래교육 환경조성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컨텍 제공
컨텍과 전남교육청은 미래교육 환경조성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컨텍 제공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13일 전라남도교육청과 미래교육 환경조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사업 추진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 관리자 및 교원 연수지원 ▲미래교육 환경조성과 교육지원을 위한 협의체 운영 등 교육혁신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김대중 전라남도 교육감과 박진호 켄텍 총장직무대행이 참석했으며 관학 간 새로운 협력체계 구축과 더불어 교육혁신 관련 신규 협력분야 발굴을 위해 심도 있는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김대중 전남도 교육감은 “켄텍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전남의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ALC+ 를 활용해 전남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진호 한국에너지공대 총장직무대행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교육혁신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켄텍의 최첨단 에듀테크 교육법을 확산하며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인한 전라남도의 교육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