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이하 비닥)가 오는 3일 인덕대학교 은봉관 세미나실에서 16대 정기 총회를 진행한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비닥은 대한민국 최고의 디자인단체로 디자인 문화를 선도하며 대한민국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큰 밑거름이 됐으며,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은 물론 디자이너들의 소통과 성장의 구심점이 됐다.

제16대 비닥은 'It's with Vidak(비닥이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협의체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국가 디자인 혁신을 선도하고, 디자인 주도의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기업 및 사회 단체와 함께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고, K-패션과의 연대 사업 계획을 수립하며, 협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분과 중심의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날 취임식에는 전 세계 40여 개국의 디자이너들의 축하 메시지가 있을 예정이며,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한국미술협회, ㈔국제조형예술협회(IAA), ㈔대한민국감성색채디자인협회, 서울디자인재단 등 국내외 디자인 및 미술 분야의 대표적인 단체들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비닥 2024 정기 총회는 ㈜시공테크, ㈜인테크, ㈜무림페이퍼, ㈜아톰커뮤니케이션즈, ㈜오스틴임플란트, ㈜에쓰오일 등 다양한 기업회원들이 후원에 참여한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