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개통 50주년 기념행사 공동 개최 및 주박열차 난방 기능 확보 등 안건 협의

/ 사진 = 서울교통공사 제공.
/ 사진 = 서울교통공사 제공.

서울교통공사와 한국철도공사가 수도권 지하철의 안전과 서비스 강화를 위해 손잡았다.

서울교통공사가 13일 공사 스마트안전통합상황실에서 한국철도공사와 협력회의를 개최해 수도권 지하철 공동 운행 구간의 안전관리와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안건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양 기관이 공동 운영 중인 수도권 지하철 1·3·4호선 구간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에 공동 대응하고 안전 강화 및 고객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양 공사 대표 본부장과 각 분야 부서장들이 참석해 영업·승무·홍보 등 각 분야에서 제안된 안건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고 ▲수도권 광역전철 개통 50주년 기념행사 공동 추진 ▲겨울철 차량기지 주박열차 난방 기능 확보 등 총 7개 안건이 논의됐다.

양 기관은 2021년부터 이번까지 4차례에 걸친 협력회의를 통해 총 33개의 안건을 논의했다. ▲열차 운전장애 조치 등 운행정보 공유체계 강화 ▲공동 운행 구간 정시율 개선 ▲발빠짐 주의 구간 및 공사 시행구간 등에 통일된 안내방송 시행 등의 개선을 이뤄 수도권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증대시켰다.

박병섭 서울교통공사 안전관리본부장은 “양 기관이 상호협력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철도공사와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 수도권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