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기술원 누리집서 내려받기 가능

/ 사진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제공.
/ 사진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제공.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은 우리나라 소방 규격과 기술기준 자료를 집약해 한 눈에 볼 수 있게 만든 ‘Korea Fire Code’ 자료집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Korea Fire Code’는 우리나라 소방 관련 규격 및 기술기준과 관련해 소방학과 학생, 소방산업 관계자뿐 아니라 일반 국민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보기 쉽게 구성해 소방 전문지식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 자료집이다.

해당 자료집에서는 소화기구류, 피난장치류, 방염류 등 소방용품 34개 기술단위 분류에 따라 324개 코드번호를 부여하고 이에 따라 ▲기술기준 개요 ▲관련 규정 찾는 방법 ▲관련 코드번호 등을 명시하여 국내 소방기술 기준의 이해도를 높였다.

기술원은 ‘Korea Fire Code’ 자료집이 소방 기술정보의 활용성을 높이고 나아가 소방산업이 활성화되는 긍정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박영기 기술사업이사는 “앞으로 우리 기술원은 Korea Fire Code가 우리나라 소방 기술 첨단화를 선도하고 글로벌 기술기준을 이끌어 나가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최신화 작업과 자료보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Korea fire code’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 누리집 내 게시판에서 누구나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