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선정부터 이름 공모까지 국민 직접 참여
30일 카카오톡 소방청 채널 및 네이버 OGQ마켓서 내려받기 가능

/ 사진 = 소방청 제공.
/ 사진 = 소방청 제공.

국민들이 직접 참여해 선정된 구조견 캐릭터 ‘일구’의 이모티콘이 공개된다.

소방청은 오는 30일 카카오톡과 네이버 OGQ마켓을 통해 소방 캐릭터 ‘일구’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119구조견을 의인화한 캐릭터 ‘일구’는 캐릭터 선정부터 이름 공모까지 제작 전 과정에 국민들이 직접 참여했다. ‘일구’라는 이름은 119(일일구)와 119구조견(일일구 구조견)이 합쳐진 단어다.

이모티콘 작가 ‘네모8’과 협업해 만든 움직이는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16종, 네이버 OGQ마켓에서 24종이 각각 배포된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30일 오후 2시에 공개되며 소방청의 주요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소방청’ 채널 신규 구독자를 대상으로 배포한다. 스마트폰 카카오톡 앱에서 ‘소방청’ 채널을 새롭게 추가하면 이모티콘 16종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3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네이버 이모티콘 24종은 OGQ마켓을 통해 기간 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등에서 3년 동안 활용할 수 있다.

남화영 소방청장은 “국민이 직접 참여해 선정한 캐릭터인만큼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매개체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들과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