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 예방부터 직업복귀까지 전문화된 산재의료재활서비스 제공

/사진 = 근로복지공단 제공
/ 사진 = 근로복지공단 제공.

개원 40주년을 맞은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이 종합병원 승격을 기념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은 14일 동해병원에서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체계 강화를 목표로 동해병원 개원 40주년 및 종합병원 승격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박종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 심규언 동해시장, 등 각계각층의 내외빈을 비롯한 동해시민들이 참석해 동해병원의 지난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개원 40주년 및 종합병원 승격을 축하했다.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은 1983년 개원해 259병상 및 12개 진료과를 갖춘 종합병원으로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으며 건강관리센터와 강원 영동권 최대 규모의 재활전문센터를 운영해 산재근로자의 산재 예방부터 직업복귀까지 전문화된 산재의료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운영으로 양질의 간호서비스 제공 및 간병 부담을 완화하고 있으며 2020년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지정을 통해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을 위한 공공병원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김홍주 병원장은 “종합병원으로서 전문 진료영역 확대 등 내부 진료역량과 의료질 향상을 위해 우수의사 초빙, 응급환자 진료시스템 개선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강원도 및 동해시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사회 필수의료 안정망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