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관계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 사진 = 한보총 제공. 
/ 사진 = 한보총 제공.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가 총 상금 230만원을 걸고 제2회 산재예방 60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는 안전보건공단 안전문화확산 공모사업으로 고용노동부 부천지청, 안전보건공단 경기중부지사와 함께 ‘부천시 및 김포시와 함께하는 산업재해 예방문화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2회 산재예방 60초 영상 공모전은 그 일환으로 개최되는 것이며 한보총은 앞서 제1회 산재예방 60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성황리에 마감한 바 있다.

공모작은 7월 11일부터 8월 21일까지 모집하며 주제는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경각심 고취 ▲내 삶 속의 산업재해 예방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자유 주제 등의 3가지다.

부천·김포시 거주자, 부천·김포 소재 학교 재학생, 부천·김포지역 직장인, 기타 부천·김포 관계자 등 부천시와 관계돼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등록을 원하는 팀 또는 개인은 공모 주제에 맞는 60초 영상을 제작해 본인의 SNS에 게재한 후 이벤트 마이크로 사이트 링크에 접속하거나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작품을 등록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내부 심사를 거쳐 9월에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 1팀 50만원 ▲최우수상 3팀 각 30만원 ▲우수상 3팀 각 20만원 ▲장려상 3팀 각 10만원 등 총 10팀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각 기관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행사 시 상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