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TS코퍼레이션 고기능 밀리터리룩 ‘델타포스' 출시

일하는 사람들의 쾌적한 작업과 건강한 활동을 지원키 위해 아웃도어 감성을 살려 기능성 안전화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주)TS코퍼레이션이 2023년 새해를 맞아 고기능 기반의 밀리터리룩 안전화인 ‘델타포스’와 고어텍스 서라운드 작업화 겸 워킹화인 ‘로드스타’를 새롭게 선보인다. 델타포스와 로드스타의 장점 및 특성을 자세히 알아본다.

 

고기능 밀리터리룩 안전화 ‘델타포스’

 

감각적 디자인·편안한 착화감
안전 확보는 물론 활동성 높여

밀리터리룩 안전화인 ‘델타포스’
밀리터리룩 안전화인 ‘델타포스’

(주)TS코퍼레이션은 강력한 내구성과 활동성, 역동적 스타일의 밀리터리 고유의 기능이 일하는 사람들에게 더 편안하고 편리한 활동을 지원키 위해 ‘델타포스(Delta Force)’를 개발했다. 어떤 환경에서도 강인한 활동성과 안전성을 제공해야 하는 밀리터리의 특성을 개발, 안전화로 전이시킨 제품이 델타포스다. 밀리터리 고유의 기능에 다이얼의 편의성을 더한 델타포스는 강인한 내구성과 보호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일하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고기능 안전화인 것이다. 

김상학 티에스코퍼레이션의 사장은 현재 국내에 개발 운용 중인 기능성 전투화 개발에 참여한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2005년 시작된 고기능 전투화 개발은 군의 개인 전투력 향상과 개인 복지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 내구성 문제로 무겁고 투박하던 전투화를 보다 높은 활동성과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시킨 것이다.

“원가를 낮추기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개발이 진행됐습니다. 군인들이 활동하거나 작전 수행하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기능과 편안함을 중심으로 개발됐습니다. 수요처의 요구를 개발팀에 전하는 게 전부였지만 군의 작전 수행능력과 사용자의 만족도는 크게 향상됐습니다. 개선된 제품이 환경을 더 낫게 만드는 것을 보고 느낀 것이 많았습니다.”

김상학 사장은 밀리터리 부츠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제품의 기능에 대한 통찰력을 높일 수 있었다고 한다. 또 그 통찰력을 통해 새로운 기능들을 안전화에 적용시키는 노력을 이어왔고 이것이 현재 TS코퍼레이션의 제품 철학이 됐다고. 실제 TS코퍼레이션은 다이얼 신끈 시스템을 10년전 선도적으로 도입, 안전화에 적용시켰다. 활동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다이얼 신끈 시스템 안전화는 사용자에게 높은 내구성과 함께 편의성을 확인시켜 줬고 이후 다이얼 신끈 시스템 안전화가 대중화를 이루게 됐다. 개별 사업장에 맞는 세분화된 고기능의 안전화를 통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다.  

밀리터리 안전화 델타포스는 빠르고, 쉽고, 정교한 피팅이 가능한 다이얼 신끈 시스템, 최고급 스프리트 가죽, 발목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최고급 내패딩으로 최적의 편의성과 착화감을 제공하며 보행 안정성과 내구성을 위한 측면 PU 몰딩 시스템을 통해 높은 활동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내마모성, 미끄럼 저항이 우수한 아웃솔, 착화감이 우수한 통기성 인솔은 편안한 착화감과 함께 작업의 안정성을 높였다. 특히 세련된 밀리터리 디자인은 사용자의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도록 스타일리시하게 제작됐다.

김상학 사장은 델타포스의 런칭에 맞춰 ‘2005, Performance’라는 델타포스의 슬로건을 강조한다. 전문 밀리터리 안전화를 통해 보다 활동적이고 강인한 제품 라인을 제공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서라운드 워킹화 ‘로드스타’

 

작업화·워킹화 따로따로 ‘NO’
장시간 착용해도 ‘뽀송뽀송’

서라운드 워킹화 ‘로드스타’
서라운드 워킹화 ‘로드스타’

(주)TS코퍼레이션은 지난해 런칭한 서라운드 안전화의 인기에 힘입어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능을 적용한 서라운드 작업화인 ‘로드스타(Roadstar)’를 출시한다.

서라운드 안전화는 쾌적한 착화감과 함께 다중 쿠션 시스템과 뒷꿈치를 잡아주는 프레임으로 보행 안정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TS코퍼레이션은 서라운드 안전화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사용자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서라운드의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있다. 높은 상품성과 고품질로 라인의 확대를 이어감으로써 시장의 영향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런칭되는 서라운드 작업화, 로드스타는 와우!(W@W!)라는 카테고리명을 갖고 있다. ‘Work’와 ‘Walk’라는 의미의 결합으로 일과 걷기의 공용의 의미를 담고 있다. 즉 작업화와 워킹화의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실제 서라운드 작업화는 충격 흡수와 쾌적한 착화감, 그리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개발 초기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고 최근 한전MCS의 작업화로 선정되기도 했다.

전기검침원들이 대부분인 한전MCS의 사용자들은 많은 활동량과 긴 보행 거리를 소화해야 하는 작업 방식을 취하고 있다. 발의 편안함과 쾌적함이 우선되는 이유다. 한전MCS의 선택으로 서라운드 작업화의 쾌적한 작업과 걷기의 기능이 검증된 셈이다. 

로드스타는 고어사가 개발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능을 접목해 방수와 방풍은 물론 투습 기능이 뛰어나 장시간 착용에도 발의 상태를 쾌적하게 유지해준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무엇보다도 발의 쾌적함을 위한 최상의 컨디션을 제공토록 구성됐다. 고어텍스 멤브레인 소재가 내피와 밑창을 비롯해 신발 전체를 감싸 비 오는 날 또는 습기 많은 더운 날씨에도 가볍고 쾌적한 활동이 가능하다. 

또 로드스타는 밑창에 구멍을 내는 대신 신발 측면에 습기 배출구를 만드는 스페이서(spacer) 시스템을 통해 발에 생긴 땀 또는 열,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준다. 360도 전방향 방수와 투습 기능으로 신발 내부온도를 쾌적하게 해 사용자에게 어떠한 날씨와 장소에서도 쾌적하고 보송보송한 발을 유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활동량이 많고 보행 시간이 길며 착용 시간이 긴 사용자에게 사계절 내내 최적의 쾌적함을 제공해 준다. 특히 통풍 구조를 위해 더블 파이론 미드솔 구조는 신발 내부의 땀 배출을 높이는 동시에 높은 쿠션성으로 보다 높은 충격흡수를 제공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TS코퍼레이션은 서라운드 안전화 및 작업화의 특성과 장점을 통해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편안함을 제공할 제품 라인을 확대함으로써 경계가 무너지고 있는 신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