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은 공감채용 CIC 역량면접 지도프로그램을 시행했다 / 사진 = 한전KDN 제공.
한전KDN은 공감채용 CIC 역량면접 지도프로그램을 시행했다 / 사진 = 한전KDN 제공.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2022년 체험형 인턴을 대상으로 한 공감채용 CIC 역량면접 지도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한전KDN이 시행한 CIC(Competency Interview Coach) 역량면접 지도프로그램은 채용 전문가와 면접 코치의 1:1 면담으로 지원자의 면접역량을 평가해 강·약점 분석 및 피드백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면접에 대한 두려움 해소와 적응력 강화를 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개인별 15분 모의 면접과 자기평가, 역량평가를 진행했다.

또 형식적인 면접 요령 교육에 그치지 않고 지원자의 답변 내용과 역량을 비교 분석한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참가자에게 실질적 면접 경험을 체험토록 하고 세부적인 내용과 피드백으로 그 효과를 극대화했다.

한전KDN은 면접코칭을 위해 경력단절 미취업 여성과 직업계 고교생 21명을 선정해 각 개인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고졸 청년 및 여성인력 인턴들의 역량을 강화해 양질의 일자리 환경조성을 통한 채용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이 면접 단계에서 직무수행 능력(역량)의 평가를 강화하는 추세”라며 “CIC역량 면접코치 클리닉을 경험한 인턴들의 공감 채용 향상을 위해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