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누리집 검색기능 강화·아카이브서비스 개시

안전보건공단이 사업장에서 산재예방에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자료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누리집을 개편했다.

안전보건공단은 누리집 ‘안전보건 자료실’의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아카이브서비스를 개시해 사업장 활용도가 높은 책자형 자료를 전자책으로 보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안전보건 자료실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다중조건 검색기능으로 제작형태, 업종, 재해유형, 언어 등 항목을 동시에 선택해 검색할 수 있어 수요자가 방대한 자료 중에서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 썸네일을 통해 한눈에 자료를 구별할 수 있으며 자료 상세페이지에서는 다운로드를 하지 않고도 자료의 내용과 목차를 확인할 수 있어 수요자의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 사진 = 안전보건공단 제공.
/ 사진 = 안전보건공단 제공.

안전보건 아카이브는 공단이 보유한 안전보건 책자형 자료 중 보존가치와 사업장 활용도가 높은 자료를 디지털화해 전자책으로 제공하고 본문 내용까지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대상 자료는 <월간 안전보건>, <안전보건 실무길잡이>, <브로슈어> 등 410여권으로 자료를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파일 다운로드 없이 전자책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목차별 목록기능뿐만 아니라 키워드 검색기능으로 사용자가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한편 공단은 사업장 업종별, 위험사고 유형별 등 맞춤형 산재예방 교육자료 6600여종을 책자, 포스터 및 PPT, 동영상, VR 자료 등 온·오프라인 형태로 누리집 안전보건 자료실에서 제공하고 있다.

일부 인쇄용 교육자료의 경우 사업장이 신청하면 무료로 현장으로 배송해주는 미디어 현장배송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