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e모빌리티 관련 미래 신성장 동력사업 창출 기대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중앙 오른쪽)과 윤갑석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장(중앙 왼쪽)이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도로교통공단 제공.

도로교통공단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 및 안전한 자율주행환경 구축을 위해 손잡았다.

도로교통공단은 20일 강원 본부에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협의회를 구성하고 ▲상호 지원 및 정보·인력 교류 ▲연구 및 교육사업 협업 ▲각종 프로그램 운영·활용시 상호 협력 ▲연구시설과 SW의 교류 및 공동이용에 대해 논의한다.

또 e-모빌리티 생산 및 소비 연계의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고 관련 기업 제품의 시험·인증평가 기반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며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유도해 소비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통해 자율주행과 e모빌리티 관련 미래 신성장 동력사업 창출은 물론 행복하고 안전한 국가 교통환경 조성에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갑석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장은 “미래자동차 산업발전을 위해 강원도 e모빌리티 기업 지원사업과 자율주행 시뮬레이터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