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경기 정상 진행 의사 밝혔으나 감독 확진 후 한시간만에 말 바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미켈 아르테타 아스날 감독 / 사진 = 연합뉴스.

WHO의 팬데믹 선언 후에도 경기를 강행한다고 밝혔던 프리미어리그가 아스날의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코로나 확진으로 판정되자 리그 중단 논의에 들어간다.

프리미어리그(EPL)는 1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EPL구단들과 리그 간부진들이 코로나19와 관련, 리그 중단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긴급미팅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프리미어리그는 레스터시티 선수 3명이 코로나19로 확진됐는데도 정부의 금지지침이 떨어지기 전까지는 프리미어리그의 모든 경기가 정상 진행된다고 알렸다.

그러나 선수들을 총괄지휘하는 아스날의 미켈 아르테타 감독까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한시간만에 말을 바꿨다.

프리미어리그의 늦은 대응을 두고 누누 산투 울버햄턴 원더러스 감독은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망자가 발생하는데도 우리는 경기를 해야하는 터무니 없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고 개리 네빌 스카이스포츠 해설위원(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은 “프리미어리그가 움직이기 위해서는 감독의 확진이 필요했던 것 같다”고 말하는 등 관계자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한편 만약 리그가 중단된다면 프리미어 리그는 잔여경기들의 일정을 변경하거나 사태가 길어질 경우 전부 취소하게 된다.

전부 취소될 경우 우승팀이 없는 시즌으로 기록될 가능성이 있어 현재 우승이 확실시 되고 있는 리버풀의 미래에 대한 축구팬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