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산업기술원, 2020년 소방산업계 신년인사회

2020년 새해를 맞아 소방산업계와 정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15일 서울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국내 소방산업 시장현황과 사업 추진방향을 소개하는 2020년 소방산업계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소방산업 활성화와 상생협력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소방산업기술원의 올해 사업계획과 소방산업진흥 지원사업이 소개됐다.

행사의 첫 순서로 인사말을 전한 권순경 원장은 “지난 한햇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소방산업진흥을 위해 힘써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기술원은 올해에도 소방산업진흥에 앞장서 노력하고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권 원장은 올해 소방산업기술원의 확실한 변화를 예고하는 주요 업무를 소개했다.

이에 따라 소방산업기술원은 ‘국민참여를 통한 열린경영’이라는 이념 아래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지원 강화 등 사회적 가치를 적극 창출하고 국민소통, 정책홍보 등 대외협력 조직 강화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조직 구성에 나선다.

소방산업진흥 지원사업으로는 제12회 소방산업대상, 제8회 소방산업 우수디자인 공모전 등 소방산업 시상제도를 비롯해 국내외 특허 경비·상용화 지원, 해외진출 지원 등을 추진한다. 소방기술 및 안전강사 전문교육, 소방산업 지원정보도 제공한다.

이후 새해 소망을 담은 축하떡 절단식과 건배 제의를 통해 올해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기원하며 행사가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