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에너지절약 대책 추진 관계기관 협업회의 개최

부산시가 여름철 폭염 대비 에너지 절약방안을 본격 추진한다.

부산시는 23일 시청 회의실에서 폭염 대비 여름철 에너지 절약대책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협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부산시 클린에너지산업과장 주재로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공단, 16개 구·군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관별 에너지 절약대책을 설명하고 업무 관련 개선·문의 및 협조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회의의 주요 내용은 한국전력공사의 전력수급 대응 현황, 부산시와 한국에너지공단의 에너지 절약대책, 산업통상자원부의 전력수급 위기 발령시 대응체계 확립 및 단계별 조치사항 이행 등이다.

주요 에너지 절약대책으로는 실내온도 26℃ 이상 유지, 에어컨과 선풍기 함께 사용하기, 에어컨 필터 2주마다 청소하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문 열고 냉방영업 자제, 영업종료 후 광고조명 끄기 등 6대 절약습관을 중점 실천과제로 지정하고 시민 참여를 유도키 위한 캠페인 및 홈페이지 홍보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전력수급 위기상황이 발생하면 시민 불편으로 이어지므로 사전에 민간부문의 에너지 절약 참여 유도 등 기관별 특성에 맞는 에너지 절약 홍보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위기상황 발생시 관계기관간 신속한 대응체계 확립 등으로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