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안전 관련 노래·영상·그림 부문 모집

2015년 승강기 안전 공모전 수상자 /사진제공=한국승강기안전공단

국민안전처가 승강기 안전 관련 노래·영상·그림 공모를 시작한다.

국민안전처와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11월 11일 승강기 안전의 날을 맞아 국민들의 승강기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새롭게 출범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16년 승강기 안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는 생활 속의 승강기 안전, 안전하고 편리한 승강기 등 승강기 안전과 관련된 주제로 노래, 영상, 그림 등 3개 부분으로 나뉘며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 2개월간 신청이 가능하다.

그림은 초등학생들만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외 부문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승강기 노래는 2분 이상 합주하거나 중창 이상 노래한 동영상과 함께 악보를 제공해야 하고 자유편곡 및 개사도 가능하며 영상은 동영상 및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5분 이내의 영상파일과 엔딩 크레딧에 음원 출처를 명시해야 한다.

그림은 4절지 크기에 크레용, 파스텔 물감 등을 사용한 작품이면 된다.

승강기 노래와 영상은 국민안전처 장관상인 최우수상 1명에게 1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상인 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각 7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초등학생만 참여 가능한 그림 부문은 최우수상에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70만원, 장려상 3명에게 각 50만원이 주어진다.

접수는 온라인과 우편으로 가능하며 온라인은 공단 웹하드(http://koelsa.webhard.co.kr(ID:koelsaucc, PW:koelsa2016))로 접수할 수 있고 우편은 ‘경남 진주시 소호로 102 충무공동 한국승강기안전공단 2016년 승강기 안전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보내면 된다.

백낙문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은 “승강기 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승강기 안전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올해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출범 이후 갖는 첫 공모전인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