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KAIST 연구실험 안전의 날 기념식·문화행사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13일 '제3회 KAIST 연구실험 안전의 날'을 맞아 안전환경·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기념식과 각종 행사를 열었다.

이날 오후 교내 KI 빌딩에서 강성모 총장, 노영희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장, 대학원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념식에서는 안전관리 우수 학과 시상, 표어·포스터 공모전 시상, 안전전문가 초청강연, 학생 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됐다.

안전관리 최우수 학과에는 학과 연구원 90% 이상이 안전교육에 참여하고 실험실 안전점검 결과의 조치 이행이 우수했다는 평가를 받은 신소재공학과가 선정됐다.

표어와 포스터 공모전에서는 실험실 안전 부문에서 '안전이 비운 자리 위험이 채웁니다'(표어, 물리학과 장병권)와 '이제 버려야 할 것은 저리자! 안전하게!'(포스터, EEWS 안재호)가 각각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교통안전 부문에서는 '번호판 없는 오토바이, 책임감 없는 우리사이'(표어, 화학과 정영욱)와 '오토바이 헬멧 작용 프로젝트, 귀찮으십니까?'(포스터, 신소재공학과 정기민)가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기념식에서는 또 한국안전문화진흥원 윤석준 박사가 '우리 학교 연구·실험실은 과연 안전한가'를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하고 KAIST 연극동아리 '이박터'의 '공동연구' 연극공연과 교내 댄스 동아리 '루나틱'의 댄스공연도 열렸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