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편 수상, 대상에 경민대학교 ‘경소학’팀

대상 수상자 경소학팀 / 사진 = 소방청 제공.
대상 수상자 경소학팀 / 사진 = 소방청 제공.

소방청은 산하 국립소방연구원에서 2022 소방관련학과 영상자료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영상자료 공모전이란 소방관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과제발표자료, 실험·안전캠페인영상 등을 공모해 선정 및 시상함으로써 학습과 연구 의욕을 높이고 우수한 자료를 공유키 위해 개최됐다.

올 들어 처음 시행됐으며 총 56개 팀이 참여해 전문가 1차 심사와 국립소방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한 대국민 2차 온라인 심사를 통해 최종 11개 팀의 학습자료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학과 경소학팀의 ‘의정부 대봉그린아파트 화재 분석’은 수상자 본인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의 2015년 화재사고에 대해 원인과 문제점, 보완사항 및 현실태를 중심으로 아직도 개선되지 못한 우리 주변의 안전불감증을 심도 있게 지적했다.

이 밖에 가천대학교 응급9조팀의 ‘소아 심정지 전문소생술’ 등 4개팀이 최우수상을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팀의 ‘전철 객실내 화재 발생시 국민 안전 행동 요령 안전 홍보 동영상’ 등 6개 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작 11점은 국립소방연구원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며 누구나 내려받아 학습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이창섭 소방청 국립소방연구원장은 “이번 공모전이 소방관련학과 학생들의 학습의지와 연구의욕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공모전을 개최해 수준 높은 학습자료가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