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대선 및 제8회 지방선거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에 기여

국민선거감시단 발대식 및 제4회 정명(의정)대상 참석자 단체사진
국민선거감시단 발대식 및 제4회 정명(의정)대상 참석자 단체사진

㈔한국유권자중앙회(이사장 이진용)는 18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국민선거감시단 발대식'과 '제4회 정명(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과 시상식은 ㈔한국유권자중앙회·뉴스인사이트가  주최하고, 정명대상추진위원회, 국민선거감시단, 유권자기자단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제20대 대통령선거 및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투표 참여와 공명선거 실천을 위한 국민선거감시단 발족을 알리는 첫 공식행사이다.

㈔한국유권자중앙회는 이날을 시작으로 1월 25일 광주광역시, 2월 9일 인천광역시, 2월 22일 울산광역시 등 전국의 광역시도에 지역총회 창립을 위한 발대식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진용 이사장은 "올바른 유권자의 정치 참여가 청치문화를 깨끗하게 만든다"면서 "가짜뉴스에 속거나 지역색 등을 내세워 무조건적인 지지나 반대를 하기보다 의정활동과 정책을 자세히 살펴 투표로 표시하는 것이 가장 힘 있는 유권자 운동"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서울시와 갈등을 빚고 있는 밥퍼 최일도 목사와 관련 "일부 행정적으로 불법적인 면도 있겠지만 법적 판단보다 무료급식에 의존하는 노숙인 문제를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해결하기 바라며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보듭는 열린 마음으로 좋은 해결 방법이 모색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도 "최일도 목사와 직접 통화 했다고 밝히며 좋은 방향으로 해결될 것이니 지켜봐 달라"고 화답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유권자기자단 단체사진
유권자기자단 단체사진

이날 국민선거감시단 발대식과 더불어 2021 의정대상과 사회 각 부문에서 공로가 있는 유권자들을 시상하는 제4회 정명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2021 의정대상에는 최우수국회상임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서용교 행정안전위원장, 우수위원장에 이학영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이 선정됐다. 최우수 의정대상에는 김석기 의원과 박정 의원이 선정됐으며, 우수의원에는 강병원·김민기·김주영·맹성규·민형배·박성중·유경준·윤관석·윤영덕·조정훈 의원이 선정됐다.

지방자치행정대상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백군기 용인시장이 지방의정대상에 김인호 서울시의장, 박인동 인천시의원, 박남숙 용인시의원, 박만섭 용인시의원이 선정됐다.

특별상에는 미국 얀센백신 국내도입 행정과 아프가니스탄 미라클작전 국내수송계획과 현장 총괄지원을 담당했던 국방정보본부 육군중령 하충수 중령이 선정됐다.

또한 국회상임위원장상으로 법무법인 현 김동철 대표이사, 법무법인 현 경인지역본부 이교형 이사, ㈜제이엘컴퍼니 조택연 대표이사, 행정사무소 정도 김무현 대표가 선정됐다.

제4회 정명대상 수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사회공헌대상 : 김광열 서광건설 회장, 김동준 ㈜차비누 대표이사, 김흥섭 인다스 대표이사, 백종철 ㈜참좋은태권도 대표이사, 서성원 포유컴퍼니 대표, 이수원 와우체육회 회장, 플로리스트 이영란, 이인숙 클애들 대표, 조상덕 한국폴리텍대학교 남인천캠퍼스 교수, 정재수 정재수안전(주) 대표이사

▷경영대상 : 김형주 ㈜아이엔에스컴퍼니 대표이사, 정용환 ㈜가현건축사사무소

▷브랜드경영대상 : 김일환 ㈜지알테크회장, 이보옥 건강힐링 대표 

▷문화예술대상 : 정길종 한국SNS기자연합회 단장

한편, 올바른 취재와 정확한 기사를 위한 유권자기자단도 함께 발족됐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