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까지 신호 과속 무인단속 CCTV 설치

부산시가 최근 해운대구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발생한 어린이 교통사고와 관련해 모든 어린이보호구역을 점검하고 안전시설물을 설치한다.

부산시는 내달 2일부터 31일까지 어린이보호구역 898곳을 대상으로 안전시설물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우선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부산시, 경찰청, 구·군, 교육청, 도로교통공단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최근 3년간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교통사고 사고다발지역 17곳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어 모든 어린이보호구역을 대상으로 7월 구·군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8월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하는 등 1‧2차로 나눠 안전시설물 일제점검을 추진한다.

시에서는 매년 구·군 등 관계기관과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물을 점검하고 노후 시설물 교체 및 안전시설물 보강 등의 조치를 해왔지만 이번 사고 발생에 따라 도로 기하구조와 사고위험성 등 전반적 안전사항을 점검한다.

더불어 소규모 정비사업의 경우 연내까지 개선 완료 조치하고 대규모 정비사업은 세부계획을 수립해 2021년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전점검과 함께 올해 어린이보호구역 신호·과속 무인단속CCTV 설치 등 개선사업도 조속히 추진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신호·과속 무인단속CCTV는 2022년까지 모든 어린이보호구역 내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보행안전성 향상을 위해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점검 및 시설개선 등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