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안전 신기술 공모전 결과 발표··· 수상기업은 육성 프로그램 적용

이철우 안전보건공단 경영이사(앞줄 왼쪽 세번째)와 권영해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앞줄 왼쪽 두번째)은 10일 울산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3회 안전 신기술 공모전 최종 선발기업을 시상했다 / 사진 = 안전보건공단 제공.

노동자 추락을 예방하는 신기술을 개발한 2개 기업이 안전 신기술 공모전에서 금상을 받았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과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권영해)는 10일 울산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3회 안전 신기술 공모전 최종 선발기업을 시상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70개의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가 지원했으며 산업현장 안전보건 정착에 앞장설 7개 기업이 최종 선발됐다.

금상은 고소작업시 높이와 안전고리 체결 상태를 감지하는 센서 디바이스를 개발한 ㈜지에스아이엘과 건설현장 비계의 수평과 분산하중 상태를 실시간 체크해 건물 붕괴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을 개발한 ㈜휴하리가 각각 선정됐다.

특히 ㈜지에스아이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은상에는 ㈜빌드잇(잭서포트 하중 모니터링 시스템), 예비창업자 김양태 님(호이스트 스마트 안전시스템), ㈜코너스(위치기반 안전관리 및 대피시스템)가 선정됐으며, 동상에는 ㈜선진알씨에스(IoT기반 실시간 클라이밍 시스템), ㈜이편한자동화기술(지게차 인체 충돌 예방장치)이 선정됐다.

한편 선발된 기업에는 상금과 함께 종합 육성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공단과 혁신센터는 2018년부터 공모전을 통해 스타트업 16개소를 발굴·육성했으며 총 매출액 66억3000만원 달성과 정규직 26명 신규 고용창출에 기여했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도전을 이어가는 안전 신기술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안전보건 시장 활성화, 일자리 창출, 나아가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