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플라텍 공기살균기, 생활방역 대안으로 떠올라

코비플라텍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로 인한 바이러스 전파 위험성이 알려지면서 공기살균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속에서 공기살균기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업체인 ㈜코비플라텍은 국내 최초로 친환경 특허 기술인 리얼 벌크 플라즈마 기술을 개발해 자사 제품인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와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에 적용시켜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코비플라텍 제품은 실내 공기의 세균.바이러스 감염 위험성을 고려, 기존 공기청정기의 기능에 없는 강력한 공기 살균 기능에 집중해 박테리아, 바이러스, 미생물, 악취 등 각종 병원균, 유해물질에 대한 방어책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병원, 요양시설, 학교, 학원, 음식점, 카페, 관공서, 종교시설, 교통시설, 동물병원, 산후조리원, 극장 등 다양한 다중이용시설에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코비플라텍 에어플라와 엑스플라의 대기압 플라즈마 기술은 공기 중의 슈퍼박테리아 MRSA,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감염병 세균을 99.9% 살균하는 기능을, 엑스플라의 경우 유해가스 암모니아를 99.5% 이상 제거하는 탈취 기능을 공인 시험기관인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을 통해 검증받았다.

특히 두 제품은 사회문제로 대두되었던 오존 발생에 관련한 위험성이 없어 제품 안전성 역시 보장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 제품은 KTL(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오존 발생 테스트를 거쳤고 검출된 오존 발생량이 환경부 오존 예보 등급 ‘좋음’ 단계 기준치인 0.03PPM보다 훨씬 적은 0.004PPM 이하로 나타났는데 이는 자연 상태의 오존 발생량보다도 낮은 수준이다.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는 리얼 플라즈마 기술을 통해 공기 살균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헤파필터, 탈취필터, 프리필터의 3중 필터로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제거하며 코비플라텍에서 독자 개발한 특허 기술 리얼 벌크 플라즈마로 감염병 세균을 99.9% 살균한다.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는 살균기능과 탈취기능을 갖춘 2 in 1 기능 제품이다. 리얼 플라즈마 기술을 통해 공기 중의 세균, 바이러스 등의 미생물을 물리적으로 파괴하고, VOCs, 생활냄새, 악취, 배설물 냄새 등의 유해가스를 탈취한다. 리얼 플라즈마 모듈은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해 필터 교체가 필요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김성영 ㈜코비플라텍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의 실내 공기 중 바이러스, 세균 등의 병원균에 대한 전염성 위험이 커지고 있어 공기살균에 대한 국민 인식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며 “생활 방역이 일상이 됨에 따라 병원, 요양원, 치과병원, 동물병원, 약국 등 의료기관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접촉이 있을 수밖에 없는 종교시설, 체육시설, 엘리베이터 등 다중밀집시설에서의 공기살균기 문의와 설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