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칼럼승인 2019.11.20 16:45 | 수정 2019.11.20 16:45
[박연홍 안전교실]화재는 막을 수 있습니다

# 화재는 막을 수 있습니다

직장과 가정을 화재의 위험으로부터 구합시다. 화재는 재산 손실뿐 아니라 귀중한 인명 손실을 초래합니다.

직장과 가정의 한사람, 한사람은 방화의 지식을 습득하고 직장과 가정의 방화대책에 항시 주의해야 합니다.

■ 화재예방대책
▲화기엄금표지가 있는 장소에서 화기는 일체 사용하지 말 것.
▲흡연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한다.
▲소화기·소화전 등 소화설비는 항시 정비하고 배치장소 및 사용방법을 알아둘 것.
▲경보장치 위치 및 비상 출입구 위치를 알아둬 비상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스티로폼, 종이, 박스 등 가연성 물질은 지정된 장소 외에 방치하지 말자.
▲라이터 휴대 및 사용을 금한다.
▲화기 취급은 책임자의 허가를 받은 후 작업범위에 맞는 소화기를 배치한다.

# 유기용제는 바르게 알고 취급합시다

유기용제는 그 종류가 많으며 직장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기용제는 보통 온도에서도 휘발성 때문에 증기가 돼 호흡기와 피부로 침입합니다. 또 마취작용에 의해 중추신경을 자극해 급성 중독을 일으킵니다.

사용하는 용제의 성질을 잘 알고 될 수 있는대로 유해성이 적은 것으로 적절히 사용해 재해를 예방합시다.

안전신문  webmaster@safetynews.co.kr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광고문의기사제보구독신청고충처리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10-12 (필동2가, 안전빌딩)  |  대표전화 : 02-2275-3408
등록번호 : 서울 아 00477  |  등록일 : 2007.12.24  |  발행·편집인·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영
Copyright © 2019 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