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심상호 씨 작품 등 우수작품 8점 선정

심상호 씨가 제안한 캠페인 명 ‘안전 좋아, 완전 좋아’와 슬로건 ‘설마 하는 생각보다 혹시라는 생각으로’가 ‘생활 속 안전실천’ 캠페인 명과 슬로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국민이 제안하는 ‘생활 속 안전실천’ 캠페인 명 및 슬로건 공모전을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15일까지 실시, 심사를 통해 총 8점의 우수작품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안전사회 실현을 위한 정부의 정책적 노력과 더불어 국민이 직접 캠페인의 이름을 지으면서 생활 속 안전실천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시했다.

그 결과 캠페인 명 ‘안전 좋아, 완전 좋아’와 슬로건 ‘설마 하는 생각보다 혹시 라는 생각으로’를 제안한 심상호 씨가 대상을 받았다.

생활 속 안전실천에 대해 친근하고 재미있는 문구로 표현한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심상호 씨는 “캠페인 명 ‘안전 좋아, 완전 좋아’는 안전이 최선이자 최고라는 의미를 비슷한 어감의 단어를 반복해 쉽고 재미있게 표현코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슬로건 ‘설마하는 생각보다 혹시라는 생각으로’는 안전에 대한 안일한 생각에 대해 변화를 유도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에 대한 생각을 항상 갖자는 의미”라고 말했다.

최우수상에는 ▲황보은 씨의 캠페인 명 ‘안전, 할 수 있어’, 슬로건 ‘안전 실현을 위한 안전 실천’ ▲임수진 씨의 캠페인 명 ‘오늘DO 안전 CHECK’, 슬로건 ‘조심하니 안전했다. 오늘도 다행이다’가 뽑혔다.

황보은 씨의 캠페인 명 ‘안전, 할 수 있어!’는 누구나 참여하는 안전실천 캠페인의 의미를, 임수진 씨의 캠페인명 ‘오늘DO 안전 CHECK’는 매일매일 안전점검을 하자는 의미를 재치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작품은 앞으로 행안부가 추진하는 ‘생활 속 안전실천’ 캠페인 명칭과 슬로건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조상명 행안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활 속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엿볼 수 있었다”며 “국민 개개인이 실천하는 일상이 안전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