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십세기폭스코리아


영화 '애드 아스트라'가 제76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하자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성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화 '애드 아스트라'는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7일까지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열리는 제76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 경쟁부문 진출작으로 꼽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칸, 베니스, 베를린 등 유수 영화제를 휩쓸며 ‘현존하는 최고의 미국 영화 감독’으로 손꼽히는 제임스 그레이 감독이 이번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또 어떤 성과를 기록할지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애드 아스트라'는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지구의 생존을 위협하는 1급 기밀 프로젝트를 파헤치기 위해 태양계 가장 끝까지 탐사하는 임무를 맡게 된 우주비행사(브래드 피트)에 대한 이야기다. 

세계적인 할리우드 스타이자 영화 제작사 ‘PLAN B’를 설립해 제작자로도 활발히 활동 중인 배우 브래드 피트가 이번 작품의 주연 및 제작을 맡아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브래드 피트는 실종된 아버지와 1급 기밀 프로젝트를 파헤치는 엘리트 우주 비행사 ‘로이 맥브라이드’로 분해 그간 본 적 없는 새로운 캐릭터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여기에 '인터스텔라' 촬영을 맡은 호이트 반 호이테마 촬영 감독도 합류하며 지금껏 본 적 없는 가장 현실적인 우주 비주얼을 담아낼 것을 예고해 단연 2019년 가장 기대되는 화제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처럼 모든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애드 아스트라'의 연출은 칸, 베니스, 베를린국제영화제 등 유수 영화제를 휩쓸며 ‘현존하는 최고의 미국 영화 감독’으로 손꼽히는 제임스 그레이가 맡았다. 

그는 이번 작품의 연출뿐만 아니라 각본, 제작에도 참여하며 영화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낸 바 “지금껏 본 적 없는 가장 현실적인 우주를 보여주는 것이 나의 목표다”라면서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우주의 가장 리얼한 모습들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 자신했다.

그간 제임스 그레이 감독은 현 시대를 시사하며 예리한 통찰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을 선보여 왔다. 그의 첫 장편 데뷔작이자 아메리칸 갱스터들의 이야기를 담은 '비열한 거리'는 제51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은사자상을 수상했고,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던 한 여인의 비극을 담은 영화 '이민자', 두 남녀를 통해 진정한 사랑의 감정의 본질을 시사하며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재발견이라 평가된 '투 러버스' 외에도 '위 오운 더 나잇', '더 야드' 등 다수의 작품을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올리며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브래드 피트가 제작을 맡았던 영화 '잃어버린 도시 Z'는 제64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 상영되는 등 전 세계가 주목하는 감독으로 떠올랐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그의 작품관에 대해 언론과 평론가들은 호평을 전하기도 했다. 이동진 평론가는 그의 작품들을 두고 “세상에서 가장 우아하고 기품 넘치는 것 중 하나”라며 극찬해 과연 그의 신작 '애드 아스트라'는 또 어떤 놀라운 이야기와 볼거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을지, 이번 베니스영화제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애드 아스트라'는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첫 SF 영화로 배우 브래드 피트가 주연 및 제작을 맡았다. 우주 공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SF 장르 영화에 첫 도전하는 브래드 피트는 우주 비행사 ‘로이’ 소령 역을 맡아 절제되고 깊이 있는 감정 연기로 또 한번의 인생 캐릭터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여기에 '맨 인 블랙' 시리즈의 토미 리 존스가 거대한 진실을 숨기고 있는 ‘로이’의 아버지 역을 맡았고,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리브 타일러, '러빙' 루스 네가, '헝거게임' 시리즈의 도날드 서덜랜드까지 굵직한 존재감을 지닌 할리우드 명배우들이 대거 참여했다. 

한편 영화 '애드 아스트라'는 9월 국내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