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연합뉴스 방송 화면 캡처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를 받는 피고인 고유정(36·구속기소)의 변호를 맡은 남윤국 변호사가 법적 대응을 시사해 주목 받고 있다.

남윤국 변호사는 13일(오늘)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형사사건 변호와 관련한 입장”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남 변호사는 “변호사는 기본적인 인권을 옹호하고 사회정의를 실현함을 사명으로 하며, 그 사명에 따라 성실히 직무를 수행해야 한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우리 헌법과 형사소송법은 피고인의 무죄추정의 원칙을 천명하고 있으며 이는 모든 피고인에게 적용되는 원칙”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변호인으로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형사사건에 관해 많은 국민적 관심과 비판적 여론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렇지만 언론에서 지금까지 보도된 바와 달리 그 사건에는 안타까운 진실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남윤국 변호사는 “저는 변호사로서 그 사명을 다해 피고인이 공정한 재판을 받고 그 재판 속에서 이 사건의 진실이 외면 받지 않도록 성실히 제 직무를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남윤국 변호사의 블로그는 13일 오후 8시 30분 기준 817명의 이웃을 보유 중이다. 이날 남윤국 변호사의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은 35,000명이 넘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