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전국 9개 체험관서 물놀이·태풍 등 안전교육

소방안전체험관 물놀이 안전교육 / 사진 = 소방청 제공.

소방청이 여름방학 중 소방안전체험관에 방문해 보기를 당부하고 나섰다.

소방청에 따르면 전국의 소방안전체험관에는 모든 연령층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안전교육을 받으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현재 전국 9개 소방안전체험관에서는 자연재난·생활안전·교통안전·보건안전·사회안전에 관한 체험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분야별로 ▲자연재난 분야는 지진, 풍수해, 산불·산사태, 비나 홍수 등의 수난안전 체험 ▲생활안전 분야는 어린이안전, 소화기, 옥내소화전, 승강기안전 체험 ▲교통안전 분야는 교통사고, 지하철 화재사고, 도시철도사고, 보행안전 체험 ▲보건안전 분야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방법, 감염병안전 체험 ▲사회안전 분야는 화생방 대비, 원자력 재난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뿐만 아니라 체험관별로 특화된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서울광나루안전체험관은 어린이안전 체험, 서울보라매안전체험관은 재난 시뮬레이션,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지하철안전, 전북119안전체험관은 물놀이안전, 부산119안전체험관은 해양안전, 충남체험관은 도시 복합재난, 울산체험관은 산업안전 체험시설이 특화돼 있다.

안전체험을 원하는 사람은 각 체험관별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일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사전예약 후 이용하면 된다.

장거래 소방청 119생활안전과장은 "여름방학에 가족과 함께 체험형 안전교육을 받으며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