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2019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2019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 사진 = 행안부 제공.

국민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운동 참여 확산을 위해 이달 31일까지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를 진행한다.

행정안전부는 우리 사회 각 분야 안전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키 위해 ‘2019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전은 올해로 14회째며 이번 공모전의 응모부문은 광역지자체, 기초지자체,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민간기업 총 5개 부문이다.

공모주제는 각 부문의 특성에 따라 지자체 및 비영리기관은 지역주민, 단체 등과 함께하는 안전타운워칭 활동, 기본수칙 지키기 안전문화 캠페인 활동 등 지역주민 대상 민·관 협업 안전의식 제고활동, 공공기관 및 기업은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임직원 재능기부, 안전봉사활동, 취약계층 안전교육, 공동 캠페인 참여 등 안전관련 사회공헌 활동 사례로 나눠 진행한다.

각 부문별로 대상(대통령표창), 최우수상(국무총리표창), 우수상(장관표창) 등 총 31점을 선정해 오는 11월 말에 개최되는 ‘2019 안전문화대상’에서 시상하고 안전문화 우수사례의 지속적 추진을 격려키 위해 총 37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선정된 우수사례를 확산·전파하기 위해 안전문화 우수사례집을 발간하고 국민안전교육포털 게시 등을 통해 각 기관과 단체의 안전문화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서류, 접수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안전교육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