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이마트-전국재해구호협회, 재해구호 업무협약 체결

재난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 보다 신속한 구호활동을 펼치기 위해 이마트24가 재해구호활동에 동참한다.

행정안전부는 이마트24,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10일 재해구호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이마트24에서 먼저 재난피해자 지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정부에서도 재난현장의 구호역량을 강화키 위해 민‧관 협력의 필요성이 요구됨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이에 따라 이마트24에서는 긴급구호세트(의약품, 생활기초용품)를 제작해 물류센터에 상시 보관하고 재난발생시에는 식료품 및 생필품 등을 이마트24 유통 물류망을 통해 현장으로 직접 배송함으로써 이재민들의 조기 생활 안정을 도모한다.

또 이마트24에서 운영하는 편의점 내 모니터와 음향시설 및 누리집 등을 통해 재난안전정책 관련 홍보자료를 주기적으로 송출해 안전문화 확산에도 앞장선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 강원 산불 발생시에도 화장지, 생수 등 구호물품 5727점을 제공해 이재민들의 생활 안정에 기여한 바 있다.

채홍호 행안부 재난관리실장은 “전국적 물류망과 편의점을 보유한 이마트24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신속한 재해구호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기업의 사회적 기여와 민‧관 협력의 좋은 모델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