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9일만에 신청자 681명 넘어

인천시가 진행하고 있는 고령운전자 면허 자진반납자 교통비 지원사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천광역시는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예방키 위해 1일부터 인천지방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교통비 지원사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1일 이후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해 면허가 실효된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만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최초 1회에 한해 10만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최대 2000명의 어르신에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시행 9일만에 681명의 고령운전자가 지원 신청을 했다.

이는 사업시행 전 1~6월까지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한 22명보다 30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시 관계자는 10월말까지 접수를 받을 계획이지만 현재 반납 추세대로라면 8월 중에는 지원 예정인 2000명을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신청일별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하되 2000명을 초과하는 날에 신청하는 어르신은 주민등록상 고령자 순서로 선발하며 7월에 지원 신청한 어르신은 8월말까지 교통비 10만원을 지원할 계획(전월 신청자, 다음달 교통카드 지원)이다.

탈락자는 추후 예산을 확보해 자진반납 어르신 전부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할 방침이다.

이승학 인천광역시 교통과장은 “지원사업이 인기를 끌고 있어 8월까지 신청 현황을 토대로 내년 사업도 차질없이 준비하겠다”며 “특히 운전면허 졸업증서 교부사업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한 어르신들을 위한 더욱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