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산업발전 위해 다양한 분야 활동 적극 추진

소방시설협회가 국내 최대 소방박람회인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해 취업설명회 및 홍보 부스 등을 운영한다.

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김태균)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대구EXCO에서 개최되는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16회를 맞이한 국제소방안전박람회는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이라는 주제로 소방안전산업의 진흥과 발전을 도모하고 대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개최되는 국내 최대 소방안전 박람회다.

소방청, 대구광역시 주최, 한국소방산업기술원, EXCO, KOTRA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300여개 기관‧단체가 1100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소방안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박람회’, 소방기술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4차 산업 혁명관’, 수출상담회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부대행사(15종)가 개최된다.

협회는 박람회 기간 동안 제8회 대의원 워크숍을 개최하고 취업설명회에 참여하는 한편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또 소방 설계절차서 및 공사시방서, 감리업무절차서 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김태균 소방시설협회장은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 16회를 맞는 세계적인 행사인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협회도 자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협회 홍보 및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대외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에 힘을 모으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