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 ‘어린이 안전 식생활 포스터·UCC 공모전’

어린이 식생활 안전 포스터공모전. / 사진 = 식약처 제공.

식약처가 어린이들이 덜 달고 덜 짠 식생활을 실천토록 유도하는 포스터 및 작품을 찾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15일부터 어린이의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덜 달고·덜 짠 생활 속 소소한 실천을 담은 ‘포스터 및 UCC 공모전’을 오는 9월 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나트륨·당류 줄이기 ▲고열량·저영양 식품 바로알기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포스터 부문은 초등부·중등부·일반부, UCC(29초 광고, 60초 홍보영상) 부문은 학생부·일반부로 나눠 진행된다.

접수된 작품은 적합성·창의성·확산 가능성 등을 평가해 부문별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3명) 수상자를 선정해 우수작 특별 전시회(10월)에서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http://www.mfds.go.kr/) 및 식품안전나라(https://www.foodsafetykorea.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시켜 국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