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2019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 대상 공모

[행안부 제공].

행안부가 안전산업 발전에 공헌한 우수 기업·단체 및 개인을 발굴·시상한다.

행정안전부는 5월 17일까지 ‘2019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 후보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안전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찾아 표창함으로써 안전산업에 대한 기업과 개인의 사기를 북돋고 사회적 관심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은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大賞)’과 ‘안전산업 진흥 유공’분야로 나눠 선정한다.

안전기술대상은 국민생활과 밀접한 우수 안전 신기술 및 신제품을 개발한 기업·기관·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하며 안전산업 진흥 유공 표창은 안전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기관·단체 또는 개인에게 주어진다.

공모신청 방법은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공식 누리집(www.k-safetyexpo.com) 또는 행정안전부 누리집(www.mois.go.kr)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표창 대상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면‧현장심사 및 종합심사 등 엄격한 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시상(포상)은 9월 25일에 개최되는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개막 행사에서 수여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재난안전산업과(044-205-4188)로 문의하면 된다.

허언욱 안전정책실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안전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우수한 기술과 제품의 보급을 확대함으로써 안전한 대한민국 구현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