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예산 정당한 집행, 업무상 횡령 사실 아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최근 노동조합이 요구하고 있는 사장 퇴진과 관련해 21일 사회공헌 예산은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정당한 집행이라는 입장을 발표했다.

공사는 언론보도와 노조 사장퇴진 요구에 대한 공사 입장이라는 자료를 통해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따라 충북이전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지역공헌에 힘쓰고 있다”며 “보도와 같이 청주시에 투입된 예산이 전체의 29%이나 그나마 이는 청주시가 충청북도 도청 소재지로서 전체 인구의 50% 이상이 거주하고 각종 사회복지단체의 사무실이 대부분 있기 때문이며 따라서 예산집행을 선거와 연계해 주장한 것은 전혀 근거없는 추측일 뿐”이라고 밝혔다.

또 공사는 “명절에 예산으로 지인에게 선물을 사줬다고 하나 이는 공사 업무추진시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통상적인 수준이었다”며 “경찰의 ‘업무상 횡령 혐의’ 내사 또한 외부신고에 의한 것으로 이는 결코 사실이 아니며 경찰 내사에 성실히 임해 반드시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끝으로 강릉사고로 온 국민이 염려하고 마음이 멍든 시기에 가스안전에 머리를 맞대야 할 노동조합이 사장 해임요구 집회를 한 것은 국민으로부터 눈총을 받을 일로서 매우 안타까우며 공사는 강릉사고의 원인 파악과 대책수립에 만전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