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경찰청은 회사 사회공헌자금을 부정하게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에 대해 내사를 벌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가스안전공사 노동조합 등에 따르면 김 사장은 올해 공사가 조성한 사회공헌자금 3억5000여만원 중 일부를 부정하게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김 사장이 올해 1월 취임한 후 사회공헌자금이 지출 명목과 다른 용도로 쓰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음성군 맹동면 충북혁신도시 한국가스안전공사 본사에 있던 사회공헌자금 관련 자료 등을 임의 제출받아 분석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첩보를 입수해 내사하고 있다"며 "자금 지출 내용, 실제 사용처 등을 살펴보고 부정 사용이 확인되면 입건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 사장은 연합뉴스와 전화 통화에서 "지방으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자금을 쓰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위법하게 지출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에 앞서 지난 4일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김 사장이 개인의 정치 입신을 위해 공사 인력과 예산을 악용했다면 사장직에서 즉시 사퇴해야 한다"고 성명을 내기도 했다.

김 사장의 자진 사퇴를 요구하는 가스안전공사 노조는 20일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충북 청주 출신의 김 사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제9대 충북도의회 의장을 지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