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화보협, 제18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시상식

경북 연일형산초교 5학년 3반 학생들이 불조심 어린이마당 최우수 학급으로 선정됐다.

소방청은 한국화재보험협회와 공동으로 19일 협회 대강당에서 ‘제18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시상식을 개최했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불조심 생활화의 습관을 심어주고 화재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전국의 초등학교 5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국에서 총 1만8450명의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이 참가해 화재와 재난에 관한 기초지식을 익힐 수 있는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를 두달간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시·도별 예선을 거쳐 최우수 성적을 낸 전국 18개 학급 461명이 본선에 올랐다.

영예의 대상(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은 본선에 오른 전국 18개 학급 중 1위를 차지한 경북 연일형산초등학교 5학년 3반이 차지했으며 안전열정상 1학급에는 행정안전부 장관상, 안전인재상 2학급에는 소방청장상, 안전지킴이상 4학급에는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상, 불조심어린이상 10학급에는 손해보험사 사장상 등 36점의 상장과 총 23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민철 119생활안전과장은 “세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어렸을 때의 습관과 학습은 삶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며 “어린이들이 학습한 안전상식은 학교와 가정으로 전파돼 화재와 각종 재난으로부터 나와 이웃을 지키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