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OB맥주, 음주운전 근절 및 예방 캠페인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건전 음주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양 기관이 힘을 모았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16일 서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오비맥주(대표이사 고동우)와 함께 운전면허 신규 취득자를 대상으로 ‘음주운전 근절 및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운전면허를 처음 취득한 초보 운전자들과 여름방학을 맞아 운전면허를 취득하러 온 대학생 등 젊은층을 겨냥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 및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책임있고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음주운전 근절서약서 작성 ▲기념사진 촬영 ▲기념품(석고방향제·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증정 등으로 진행됐다.

신규 운전면허 취득자 등 이날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을 찾은 이용객들은 ‘음주운전 안하기’ 서약 스티커에 직접 서명하고 캠페인 슬로건인 ‘건전음주문화 정착’을 크게 낭독하며 책임있는 음주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한편 도로교통공단은 이날 행사에서 음주운전 관련사고 발생현황과 음주운전 예방법 등에 대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 포스터도 전시해 음주운전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운전자들이 모이는 접점인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현장 밀착형으로 펼쳐져 많은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이번 행사와 같은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음주운전 근절과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 및 감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고동우 오비맥주 대표이사는 “주로 운전면허를 처음 취득하는 시기인 20대 때 실시하는 안전운전에 대한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에서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주류업계 선도기업으로서 다양한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진행해 운전자의 의식 개선은 물론 성숙한 음주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