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큐 파이어맨! 토닥토닥 119 콘서트’ 개최

재난현장에서 희생·봉사정신을 실천하는 현장대원들을 응원하고 감사의 맘을 전달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소방청과 대한소방공제회(이사장 류해운)는 가정의 달을 맞아 25일 건설공제회관에서 공상 소방관과 가족을 대상으로 ‘2018 제1회, 땡큐 파이어맨! 토닥토닥 119토크 콘서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방관들의 삶과 사랑을 소재로 실제 실화의 주인공이 배우로 등장하는 창작뮤지컬이 상연되고 조우종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토닥토닥 119토크쇼에서는 다양한 사연을 가진 소방관과 가족의 진솔한 이야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특별 게스트로 조종묵 소방청장이 5월의 산타클로스로 변신해 소방관 자녀들의 소원을 들어주고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아울러 행사장 외부에 진행되는 부대 행사로 소방관들의 심리안정과 대국민 자살예방을 위한 우울증선별검사, 성격유형검사, 노바코 분노 척도 등 전문 검사와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부스를 운영하며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 가족들에게 엽서를 쓰면 한달 후에 배달되는 땡큐 트리, 슈퍼 히어로 사진전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조종묵 소방청장은 “위험한 재난현장에서 늘 국민에게 먼저 달려가 손을 내미는 소방관들에게 국민들의 사랑과 응원은 자긍심의 원천”이라며 “소방청 개청 이후 처음으로 개최한 소방가족 화합행사인 만큼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