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연휴기간 응급진료상황실 운영

설 연휴 문 여는 병원 120·119에 문의하거나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제공’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설 명절 연휴기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하고 응급 및 당직의료기관․휴일 지킴이약국을 지정·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또 서울시내 67개 응급의료기관과 종합병원 응급실은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운영하며 당직의료기관은 운영시간을 확인하고 이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휴일지킴이약국은 시민 편의를 위해 당직의료기관의 인근 약국을 지정해 설 연휴기간 중 3269개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연휴기간 우리 동네에서 문을 연 병·의원이나 약국은 전화, 인터넷,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시민에게 설 연휴 전후로 명절 준비, 장시간 운전, 환경 변화 등으로 체력이 저하돼 질병에 취약해 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설명절 연휴기간 시민들께서는 배탈, 감기 등 경증질환 증세가 있을 경우 응급실로 가지 않고 집 근처 병·의원, 보건소, 약국을 가실 수 있도록 미리 확인해 두시기 바란다”며 “연휴 동안 시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