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제1회 승강기 안전디자인 공모전 개최

우수한 승강기 디자인을 중소기업에게 제공해 제품 경쟁력과 안전성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상생협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1회 승강기 안전디자인 공모전’이 개최된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주최‧주관하는 ‘제1회 승강기 안전디자인 공모전’은 승강기 카 내‧외부 공간 중 외부의 승강장문, 카 내부 천장‧바닥‧벽‧문에 대해 ‘승강기 안전검사기준’에 부합하는 우수 디자인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주제는 승강기가 생활 속 편리한 수직 운송수단 의미 이상으로 이용객의 정서적 편안함과 안정감을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가진 디자인이다.

공모기간은 11월 10일까지이며 참가 자격은 국내 대학‧대학원생 및 일반인(디자인 전공자에 한함)이며 접수는 온라인으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웹하드((http://koelsa.webhard.co.kr)로 할 수 있다.

심사기준은 평가표에 의해 조형성·상품성·창의성·기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대상 1명에게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역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각각 상금 100만원, 우수상 3명에 상장과 함께 각각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결과 발표는 11월 27일이며 시상식은 12월 1일 열릴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영평가부(055-751-0763)로 하면 된다.

승강기안전공단 관계자는 “선정된 디자인 작품은 승강기 중소기업에 제공해 제품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줘 상생협력과 함께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