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전 전개

국민의 감성적이고 긍정적인 아이디어로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공모전이 전개됐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교통사고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13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접수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6회째를 맞이하는 교통사고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전은 캠페인행사 기획안 카드뉴스 부문이며 올해는 공모작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이나 미디어계열 등을 전공하거나 종사하는 개인·단체만 참여할 수 있다.

올바른 질서의식과 아름다운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의 슬로건은 ‘아름다운 교통문화 모두 함께 만들어요’로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교통안전의식을 제고해 밝은 교통문화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와 관련해 “교통약자인 어르신, 어린이의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참신하고 혁신적인 오프라인 캠페인행사 기획안과 안전한 교통문화를 만들 수 있는 감성적이고 긍정적인 카드뉴스로 응모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시상금은 총 2350만원으로 입상작품 수는 총 16편이며 4월 중순경 공단 홈페이지(www.koroad.or.kr)와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koroad.or.kr)를 통해 입상자 발표 후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