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군 소속 헬기가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이날 군 헬기를 비롯해 서울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헬기와 드론이 동원돼 매몰자 수색, 재난현황 파악, 인명구조 등 훈련이 이뤄졌다.

 

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군 소속 헬기가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참여한 사람들이 대피하고 있다.

 

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참여한 학생들이 임시영안소에 모여 있다.

 

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인체 모형이 사망자 구역에 놓여 있다.

 

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권순경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이 직원들에게 업무를 지시하고 있다.

 

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구홍모 수도방위사령관 등 군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소방재난본부의 상황설명을 듣고 있다.

 

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군 장병들이 참여해 매몰자 수색 및 후송에 나섰다.

 

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적십자사 강동송파센터 자원봉사대가 주먹밥을 준비해 훈련에 참가한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적십자사 소속 이동급식차량이 도착했다. 차량은 발전기가 내장돼 있어 외부의 전력 공급 없이도 밥과 국을 수백명분 만들 수 있다고 관계자가 전했다.

 

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병원에서 인명을 구조하고 방사능 오염을 막으라는 임무가 동대문소방서에 부여됐다.

 

19일 강동구 상일동역 인근에 있는 고덕주공 3단지 아파트에서 실시된 지진훈련에서 권순경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을 만나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